본문바로가기

재단소식

공지사항

HOME 재단소식 공지사항
공지사항 상세
2023년 유한재단 수기 공모 2023.05.17 조회수 : 1502
유한재단 첨부파일

1. 취 지 문 : 유한재단은 저소득 계층 우수 인재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장학사업을 반세기 이상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본 장학사업의 한 단계 더 높은 발전을 위하여 본 사업의 혜택을 받으신 여러분들의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지난 10여 년간 정부의 반값등록금 시행으로 등록금에 대한 국가장학금의 규모가 대폭 확장되어 저소득 계층에 대한 등록금 장학금의 효과가 상대적으로 감소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유한재단에서는 유한장학금의 차별화와 특성을 살리기 위하여 등록금 장학금의 비중을 줄이고 대신 생활비지원 장학금의 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한편, 수혜 대상도 저소득 계층뿐 아니라 다문화가정, 결손가정, 외국인 유학생 등 사회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부문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교육과 사회봉사에 대한 유한정신이 우리 사회에 더욱 공고하게 뿌리 내리고 이를 확산하기 위해서는 유한 가족 여러분의 자발적이며 적극적 기여가 절실히 요구됩니다.

 

2. 공모내용 : 유한장학금에 대하여 제안하고 싶은 점 또는 유한재단 활동에 대한 나의 생각

 

3. 참가대상 : 지금까지 유한재단에서 장학금 수혜 학생

 

4. 공모기간 : 상시(단 선정 게시는 수시)

 

5. 제출방법 : 첨부파일 "유한재단 수기 공모 신청서" 작성후(11포인트 A4 3매 내외) 이메일 제출(eunmi2447@naver.com)

 

*수기 공모에 선정된 분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