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재단소식

활동사항

HOME 재단소식 활동사항
공지사항 상세
2019년 북한 출생 대학생 장학금 수여식 개최 2019.12.03 조회수 : 2717
유한재단 첨부파일

유한재단(이사장 한승수 ) 11   29일 오전 대방동 유한양행 대강당에서 2019    년도 북한 출생 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갖고, 70명의 학생들에게 년 분 장학금을 수여했다.

 

북한 출생 장학생은 ‘남북하나재단’ 을 통해 추천 선발된 70명의 대학생들이다.

 

이날 행사에는 유한재단 한승수 이사장유한양행 연만희 고문 등 유한 관계자와 남북하나재단 관계자장학금 수혜자 들이 참석했다.

 

한승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한재단의 장학금에는 유일한 박사님의 삶의 철학과 정신이 고스란히 깃들어 있다” 며 “학생 여러분들은 그 뜻이 헛되지 않도록 정직하고 성실하게 생활하며사회와 국가를 위한 큰 꿈을 꾸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장학금 수여식 후에는 유한재단 관계자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친목을 도모하며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유한양행 창업자인 고(유일한 박사에 의해 설립된 유한재단은 선구적인 교육가로서 삶을 살아온 유일한 박사의 정신을 계승해지난 197년 설립이래 올해까지 4년간 매년 우수 특성화고 학생과 대학생을 선발해 연인원 5,000  여 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왔다올해까지 장학금 총 규모는 150억원에 이른다.

 

유한재단은 201년부터 북한 출생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기반을 위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기존의 유한재단 장학금과 더불어 북한 장학생 장학금 수여까지 더해져유한재단과 유일한 박사의 인재양성 의지가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목록